바람분교_우리는 조금씩 떠나가고 있다

케로로 더 무비 : 케로로 vs 케로로 천공대결전 본문

영화 혹은 애니메이션/애니메이션이야기

케로로 더 무비 : 케로로 vs 케로로 천공대결전

바람분교장 2008. 11. 16. 18:21

케로로 더 무비 : 케로로 vs 케로로 천공대결전


 

  

종류 : 코미디, 어드벤처 / 97 분 / 한국어 더빙 / 전체 관람가 

감독 : 사토 준이치 / 일본

상영기간 : 2008.11.13 ~ 12.12 (1달간)

상영시간 : 11:00 / 13:00 / 15:30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는 11월 13일부터 12월 12일까지 TV시리즈로 인기를 얻었던 <개구리중사 케로로>의 극장판 <케로로 더무비 : 케로로 vs 케로로 천공대결전>을 아니마떼끄에서 상영한다.

 


 

전체관람가로 가족 모두에게 사랑받아온 이 작품은 유쾌한 코믹 애니메이션이다. 다양한 주인공들이 서로를 신뢰하고 마음을 맞춰 지구를 정벌하려는 외계 개구리 ‘다크 케로로’를 물리친다는 내용이다.

본론부터 말하자면 이 작품의 장점은 적에 대한 연민과 소외된 마음을 감싸않는 따뜻한 우정이 있다는 것이다. 왜, 외계 개구리는 지구를 정벌하려 했으며, 그것이 왜 잘못된 행동인지를 주인공들이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과정으로 그리고 있다는 것이다.

 

 

결국 외계의 개구리도 사랑받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고, 그것을 실천하는 이야기인 극장판 <케로로 : 더무비>의 처음은 주인공 ‘우주(휴우키)’와 ‘케로로 소대’가 잉카제국의 유적 마추피추 탐사에 나선다. 하지만 ‘케로로’의 머리 속엔 온통 퍼렁별(지구)을 침략하겠다는 의지로 가득하다. 케로로는 지구의 오래된 문명에서 지구를 한꺼번에 침략할 아이디어를 찾는다. 하지만 케로로 일행은 미로와 같은 유적에서 곳곳에 있는 함정 때문에 제대로 된 탐사는 시작도 못한 채 도망치게 된다. 한참을 도망치던 중 주인공 ‘우주’는 거대 공중도시에서 한 명의 소녀를 발견하고 집으로 돌아온다. 그러나 문제는 이후부터 ‘우주’와 ‘케로로 소대’의 앞에 케로로와 너무도 닮은 최강의 적, ‘다크 케로로’가 나타난다. 그러면서 본격적인 이야기는 시작된다.

 

 

‘케로로’와 모습은 똑같지만 ‘케로로’와는 정반대의 전략으로 지구 정벌에 나서는 다크 케로로와의 한판 대결과 극복과정을 지켜보면, 소외된 인간의 마음과 그것을 치유하는 과정을 보는 것 같다. 정복하려는 자도 그것을 막으려는 자도 소외된 자들이다. 예를 들어 타마마 이등병이 자신은 주인공이 아니라는 말에 실망하고 푹이 죽어 있지만 모아의 위로와 도시락에 스스로 재충전하는 모습을 통해 서로에게  관심과 위로를 통해 관계를 이어간다거나 다크 케로로에 의해 바로 옆에 있지만 서로의 모습이 보이지 않음에도 서로의 추억과 배려를 통해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은 이 애니메이션의 주제를 잘 보여준다. 

거창하지만 덤으로 인간의 문명이 우리에게 무엇이었는지, 권력자는 어떻게 세상을 지배하고 싶어 하는지도 생각하는 기회를 준다. 그렇다면 과연 어린이들이 이 작품을 이해할 수 있을까 걱정하겠지만 이런 심각한 내용들을 유머 속에 풀어가고 있어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이 작품의 장점이다.  

 

 

 

 

 


등장인물 

 

케로로 중사 : 지구정복의 특수임무를 띄고 지구로 내려왔다. 하지만 임무에 실패하면서 지구인인 히나타 휴우키(우주)와 친구가 되어 휴우키네 가족의 일원되어 집안의 가사 전반을 돌보고 있다. 언제나 지구를 정벌할 기회를 노리지만 결과는 지구를 지키는 일이 되고 만다.  크게 비난하면서도 지구를 손에 넣을 날까지 같이 지내면서 즐기고 있다. 취미는 건담 프라모델 만들기와 웹서핑이다.



 

 

 

 

 

 

쿠루루 상사 : 명석한 두뇌로 케로로 소대의 작전참모이며, 발명의 천재이다. 음습하고 음울한 성격으로 어둡고 싸이코 기질이 다분하며, 기분 나쁜 웃음소리가 포인트이다. 하지만 언제나 다양한 정보통으로 문제해결의 실마리를 제공한다.   

 

 

 

 

 

 

 

 

 

 

 


기로로 하사 : 케로로 소대 중 가장 낭철한 전사의 기질을 가지고 있다. 언제까지나 지구정복을 하려는 행동을 일으키지 않는 케로로 중사를 싫어하여 일을 벌이지만, 나츠미에게 오히려 당한다. 그것을 계기로 나츠미에게 반해버리지만 결코 말로 표현하지 않고 행동하는 순정파이기도 하다.

 

 

 

 

 

 

 

 

 





타마마 이등병 : 소대원 중 가장 어리며 외모도 귀엽다. 동네 개한테 습격당하고 있던 상황에서 모모카가 구해준 이래 그 집에 눌러산다. 보기에는 아주 귀엽지만 이중인격에 화가 나면 무섭다! 케로로 중사를 좋아하고, 똑같이 중사를 그리워하는 모아와 사랑의 라이벌이기도 하다. 


 

 

 

 

 

 

 

 

 

 

 

 

도로로 병장  : 옛 케로로 소대의 암살병. 원래는 제로로라고 했었으나, 동료도 모성도 배신하고 침략자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편이 된 고곡의 전사이었다. 






 

 

 

 

 

 

 

 

 

히나타 후유키(우주) : 히나타 집안의 장남으로 중학교 1학년. 심령과학을 좋아하는 소년으로 이상한 것을 아주 좋아한다. 밝고 솔직한 성격이라, 케로로 중사와도 금세 친구가 된다. 평소에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성격이지만 화나게 하면 가장 무섭다!? 지구의 운명은 그에게 달려있다!


히나타 나츠미(한별)  : 우주의 누나로 스포츠 만능의 행동파. 중학교 2학년. 누나로서 강한 반면, 숨어서 눈물을 보이기도 한다. 같이 사는 케로로 중사에게 동생만큼 완전히 마음을 열어주지는 않는다. 


 히나타 야키(엄마)  홍미나  : 우주와 한별이의 엄마로 집안의 가장. 인망도 능력도 편집장 클래스라는 말을 듣는 만화잡지의 편집자. 일이 바빠서 며칠씩 집에 돌아오지 않는 일도 많다. 동물을 싫어하지만, 케로로 중사가 가진 캐릭터가 마음에 들어서 같이 사는 것을 인정한다.


 니지자와 모모카(나라)  : 우주를 짝사랑하고 있는 동급생으로 우주와 가까워지기 위해 섬을 하나 사버릴 정도인 엄청난 재력가의 딸. 평소에는 의기소침하지만, 화가 나면 폭력적인 성격이 나타나는 이중인격으로 우연히 도와준 타마마와 같이 지내고 있다. 


폴 모리야마 : 나라네 집의 집사. 나라를 호위하는 임무를 몰래 맡고 있는 듯 하다. 언제나 웃음을 잃지않는 평온한 성격이지만, 실은 헬리콥터 조종이나 총기를 다루는데 도가 통한 밀리터리 전문가. 닥치면 「사냥하는 사람의 눈」을 보여준다. 

  

모아  : 5백년 전의 약속대로 지구를 파괴하기 위해 온 앙골족의 소녀. 케로로 중사를 좋아하고 아저씨라고 부를 정도로 친한 사이. 평소에는 코갸르풍의 모습을 하고 지구인인 척 하고 말할 때는 사자성어를 넣어 버리는 습관이 있다. 


 사부로(무츠미)(사빈)  : 우주가 다니는 미리내중학교 3학년. 혼자 수업을 빠져 나오기도 하고, 별로 친구와 함께 행동을 하지 않는 등, 신기한 분위기를 지닌 소년. 쿠루루를 주운 지구인. 학생 외의 다른 얼굴을 가진 듯하다. 한별이가 몰래 동경하고 있다.


아즈마야 코유키(설화) : 한국의 어딘가에 있다고 하는 미지의 마을에서 온 소녀. 도로로와 알게 되고, 그와 함께 지구를 지키는 임무에 임한다. 그 솜씨는 왠만한 우주인은 상대가 되지 않을 정도이다. 전학 온 첫 날 만난 한별이를 그리고 있다.